nav

ABEEK 소식

제목
중앙대학교 E3 Camp(Empowering Engineering Education) 개최
작성자
관리자
발행일
2013-09-24
조회수
555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앙대학교에서 요청한 E3 Camp(Empowering Engineering Education)가 “교수자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E3 Camp”라는 타이틀 아래 8월 28일(수)에 중앙대학교 102관 University Club에서 개최되었다.
E3 Camp는 인증제도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평가 관련 전문 지식의 부족으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도움을 교육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이러한 취지 하에서 E3 Camp는 일방적 강연으로 진행되는 기존 워크숍과의 차별화를 꾀하여 평가지식 관련 주제 강연, 그룹별 심층적인 토의 및 실습 그리고 실습 결과의 발표 등을 통하여 쌍방향의 소통이 가능한 워크숍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중앙대학교 요청 E3 Camp에는 이재용 중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님을 비롯하여 교수님들(PD 교수 포함)과 직원 25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Camp에서 다룬 주제는 프로그램 학습 성과 평가체계 모형, Rubrics의 개념과 개발 방법이었다. 조별 토의 및 실습시간에는 참석자 전원이 모두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발한 실습과 토론이 이루어졌다.
ajax-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