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EEK 소식

제목
IT여성기업인협회 &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작성자
관리자
발행일
2013-03-27
조회수
71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IT여성기업인협회 &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공학교육의 발전을 위해 악수하다’

 

 
□ IT여성기업인협회(이하 KIBWA, 회장 김현주)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하 공인원, 원장 김영길)은 3월 21일, 공학교육인증제도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 이 협약을 통해 KIBWA와 공인원은 앞으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공학교육인증프로그램을 이수한 졸업생에게 채용 시 가산점을 주도록 유도하고,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각종 행사에 대해 상호협력 하는 등 공학교육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IT여성기업인협회 김현주 회장은 “대한민국 IT발전에 공학교육이 미친 영향은 매우 크다”며 “국제적 수준의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공학교육인증제의 확산은 IT산업을 포함한 우리나라 경제 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 ”고 밝혔다.

□ 공인원 김성조 수석부원장은 “공학교육의 발전은 대학이나 공학 전공자를 채용하는 기업 수준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하면서 “IT여성기업인협회와의 이번 업무제휴는 공학교육이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공감하고 협력해나가야 할 국가적 차원의 문제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다는 방증이다”고 말했다.

□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경쟁력을 갖춘 산업체가 요구하는 창의성과 실무 능력을 갖춘 공학인력 양성을 위해, 국내 공과대학 교육 과정에 대한 인증을 부여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학교육 인증기관으로, 1999년 설립 후 2012년까지 88개 대학 581개 인증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ajax-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