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

윤리 헌장

(사)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우리나라 공학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실력과 경쟁력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공학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엄정하고 공정한 평가와 인증 관리를 수행한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사명을 수행하는데 참여하는 모든 자원봉사자와 직원은 윤리적으로 행동하며, 정직하고 성실한 태도로 공공의 선을 위하여 양심적으로 행동한다. 모든 일을 최고의 전문성을 가지고, 공평하고 공정하게 맡은 바 책임을 다한다.

01

평가와 판정은 소정의 기준과 공공의 안전, 건강, 복지에 부합되도록 하는 책임을 인정한다.

02

자신의 전문지식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일을 수행한다.

03

책임 있는 공인원의 대리인으로서 행동하며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공적 발언과 충실한 태도를 가진다.

04

인증 및 평가와 관련하여 개인적인 이해관계가 있을 때는 이를 즉시 밝히고 이 일에 관여하지 않는다.

05

법에 공개하도록 되어 있거나, 공개하지 않으면 공공에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인증과정에서의 평가 및 판정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비밀로 유지한다.

06

공인원의 명성과 사회적 기여도를 높이도록 명예롭고 윤리적이며 합법적으로 행동한다.

07

인종, 종교, 성, 장애, 연령, 국적과 상관없이 모든 사람을 평등하게 대한다.

08

동료가 전문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윤리헌장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jax-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