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

ABEEK 소식

제목
제7회 공학설계교육 워크숍
작성자
관리자
발행일
2014-07-29
조회수
582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하 ABEEK) 한국공학교육연구센터(이하 ‘연구센터’) 7 23()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7 공학설계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SAP Korea Ltd. 한병욱 전무, ABEEK 송동주 부원장을 비롯하여, 공학계열 대학 교수 연구원 관계자 120 명이 참석했다.

오전 순서에서는 Creating Innovation and Innovators: Experience from Stanford and SAP”라는 주제로 한병욱 전무의 기조연설을 진행하였고, Introduction of Design Thinking: Reframing Problems into Opportunities”를 주제로 송동주 교수의 발표가 이어졌다.

오후 순서에서는 “프로세스기반의 기초창의공학설계 과제 훈련에 대한 사례”라는 주제로 경북대 정원일 교수의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화학공학 종합설계 운영사례”를 경상대 김창준 교수의 주제발표를 진행하였다. 이어, “신소재 공학 분야 특허기반 공학설계 교과 운영 사례”를 동아대 김재일 교수가 주제발표를 실시했으며, Design-Centric Biomedical Engineering Program at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를 주제로 싱가폴국립대의 김상호 교수가 발표를 진행하여 공학설계분야의 국내・외의 사례에 대해 토론할 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EAC 부단장인 이원 교수가 “설계교육 관련 인증기준 설명”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워크숍이 마무리 되었다.

ABEEK 연구센터에서는 공학설계교육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돕고 설계교육 내실화를 통한 공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공학설계교육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앞으로 매년 이와 같은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ajax-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