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EEK 소식

제목
SA/DA 정회원 가입 축하연
작성자
관리자
발행일
2013-09-09
조회수
588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9월 6일 르네상스서울 호텔에서 시드니 어코드(Sydney Accord)와 더블린 어코드(Dublin Accord) 정회원 가입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시드니 어코드와 더블린 어코드는 참가 회원국의 공학기술교육의 등가성을 상호 인정하기 위하여 구성된 공학교육인증기관들의 협의체로 시드니 어코드는 3년 이상의 교육기간으로서 실력을 갖춘 엔지니어링 테크놀러지스트(Engineering Technologist)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블린 어코드는 2년 이상의 교육기간으로서 엔지니어링 테크니션(Engineering Technician)의 국가 간 이동을 보장하고 있으며, 공인원은 지난 6월 시드니 어코드와 더블린 어코드의 정회원으로 가입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은희 의원을 비롯하여 공인원 김영길 원장, 김성조 수석부원장과 13개 전문대학교 총장이 참석하였으며, 정회원 가입에 기여한 이호성 영남이공대 총장 등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김영길 공인원 원장은 “이번 두 협의체 가입을 통해 우리나라 전문대학의 공학기술교육이 Global Standards에 부합됨은 물론 졸업생의 수준도 국제적으로 상호 동등성을 인정받게 되었으며, 우수한 글로벌 공학 전문 인재 양성과 졸업생의 국제 교류 및 해외진출에 많은 활동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인원이 시드니/더블린 어코드에 정회원으로 가입하게 됨에 따라 국내 전문대학 공학교육과정도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국제적 동등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ajax-loader